충북도, 반도체 산업 육성 전략 수립

김도희 기자
등록일자 2023-10-18 15:02:20
충북도, 반도체 산업 육성 전략 수립
충청북도가 반도체산업 육성 전략 2.0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도는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첨단 메모리팹단지를 조성하고, 반도체가스 성능평가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반도체 후공정과 관련해서는 국가 차원의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며, 반도체 패키징․테스트 종합지원 거점을 구축하고 반도체 패키징에 특화된 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지정도 추진한다.

이외에도 인공지능반도체 응용산업 집적단지를 조성하는 한편,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인력 양성 체계를 마련해 ‘완성형의 반도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충청북도는 최근 인공지능의 핵심 부품으로 부각되고 있는 HBM3 생산라인을 SK하이닉스에 셋업할 경우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신속 인허가 지원 TF팀을 청주시와 한국전력공사 등과 함께 운영하고, 필수 인프라인 전력과 공업용수 시설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도희

경북도, 형산강 황금대교 준공 기념식 개최

생활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형산강 황금대교 준공을 기념하는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현곡면의 구 나원역에서 진행된 기념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와 주낙영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경주 황성동과 현곡면을 잇는 황금대교는 폭 20m, 연장 길이 371m 규모의 왕복 4차로 교량이다.이번 황금대교 개통으로 교통량이 분산될 예정이며, 지방도와 연결되는 우회 도로망도 구축돼 지역민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김도희 2024-05-17 16:06:36

충북도, 비상진료대책 정비

생활
충북도가 의사 집단행동 대응을 위해 마련한 비상진료대책을 정비하고 상황 악화에 대비한 단계별 대응계획을 마련한다.우선 비상진료체계를 가동 중인 의료원은 유사 시 긴급히 100병상 이상 확장 가능한 공간을 마련하고 상황 악화에 대비하고 있으며, 이미 양 의료원에 의료진을 보강한 바 있다. 또한, 충북대병원이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임을 감안해 산부인과 등 필수의료 진료지원에 나섰다.더불어 충북에서만 실시하는 스마트 응급의료서비스 참여기관을 확대하고, 보다 원활한 이송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동네 병의원 집단 휴진 상황 시 진료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준비를 마치고 집단휴진 정도에 따라 상황악화 대비 단계별 비상진료대책을 구체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김도희 2024-05-17 16:06:10

충북도, ‘적극행정·규제개혁 실천의 달’ 지정

지역
김영환 도지사와 공무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북도 적극행정‧규제개혁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참석자 전원이 적극행정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소극행정 타파, 적극행정으로 새로운 충북, 규제개혁으로 행복한 도민 실현’ 등의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제창했다.‘적극행정·규제개혁 실천의 달’은 5월 한 달간 집중 운영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적극행정 문화 확산과 성과공유를 통해 제도를 활성화하는 것이 목표다.
김도희 2024-05-17 16:0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