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중소기업인들 만나 “중소기업인과 함께 경제 역동성 살릴 것”

김도희 기자
등록일자 2023-11-13 17:07:54
- 경기지역 중소기업계 경영 애로, 현안 사항 등 기업 현장 목소리 청취
- 경기도는 내년에도 경제-미래 키워드로 ‘기업활동’ 뒷받침
- 취임 후 34조 원 투자유치 및 중국 경제담당 부총리 만남 등 소개
경기도청 제공

김동연 지사는 13일 수원시 팔달구 도담소에서 중소기업인 오찬간담회를 열고, 도내 중소기업인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해 노상철·고병헌·손인국 부회장, 김식원 중기중앙회 경기지역회장, 한영돈 경기북부지역회장, 김동현 뿌리산업위원장, 김종하 경기지역본부장 및 송유경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 등 9명이 참석했다.

김동연 지사는 “오랫동안 경제를 총괄한 사람으로서 올해 하반기, 내년 상반기 상당히 우려된다”며 “경기도는 우리 기업인들, 특히 중소기업인들과 함께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살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지사는 “(이를 위해) 경기도는 내년도 예산안을 확장예산으로 냈다”며 “경기도는 ‘100조 투자유치’ 목표 중 34조 원을 유치했다. 중소기업인들 돕기 위한 여러 가지 신용조달,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켜내는 지역화폐 등 적극적인 경기 진작과 경제살리기를 위해 조금 다른 길을 걷고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지사는 “2주 전에 중국에 가서 중국 경제를 총괄하는 경제부총리를 만났는데, 중소기업인들도 같이 만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번에 방문한) 랴오닝성은 인구가 4천500만에 달한다. 그 큰 수요로 중소기업인들의 기회를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이번 (경기도) 예산을 조목조목 봤더니 중소기업, 스타트업, 돌봄 등 중소기업들이 꼭 필요한 예산을 늘렸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금과 같이 사랑해 주시고 우리도 경기도 발전, 국가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답했다.

참석 기업인들은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지속적이며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제2차 3개년 기본계획 수립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접경지역 산업단지 입주업종 완화와 도시가스 공급 적극 지원 등을 건의했다. 

도는 어려운 국내외 경제 상황 속에서도 중소기업 지위 향상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중소기업중앙회와 앞으로도 긴밀한 소통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도희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개관 40주년

지역
제주의 자연과 민속문화 관련 기록과 기억을 잇는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이 개관 40주년을 맞이했다.제주도가 23일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로비에서 박물관 개관 40주년 및 특별전 '기록과 기억을 잇다' 개막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은 지난 1984년 5월 24일 제주 최초이자 전국 6번째 공립박물관으로 문을 열었다.오영훈 제주지사는 이날 행사에서 가장 제주다운 박물관'을 만드는 데 기여한 금성종합건축사사무소, 그리고 박물관의 자료 수집·전시 등 운영에 기여한 고(故) 홍정표 선생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한편 박물관 개관 40주년 기념 회고전 '기록과 기억을 잇다' 특별전시에선 40년 넘는 박물관 역사를 기록물로 소개할 예정이다.
김도희 2024-05-31 14:47:42

보령시, 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생활
보령시가 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날 교육에는 보령시 자율방재단 120명이 참석해 재난 발생 예방 및 대응 사례, 도정 주요 정책 이해 등 역량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김도희 2024-05-31 14:47:09

충북도·청주시·에어로케이항공, 협약 체결

충북
충청북도와 청주시,에어로케이항공이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우선 충북도와 청주시는 에어로케이의 국제노선 개설‧홍보등에 행정‧재정적 지원을 실시한다.이어 에어로케이는 청주공항 거점항공사로서 국제노선 다변화 및 지역인재 채용에 노력을 기울이고, 충북도와 청주시, 에어로케이는 청주공항 활성화 및 관광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에 협력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은 에어로케이의 국제선 다변화와 청주공항 거점항공사로서 위상 강화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김도희 2024-05-31 14:4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