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민 자전거 및 PM 보험’ 추진

김도희 기자
등록일자 2024-04-18 12:09:23
‘동대문구민 자전거 및 PM 보험’ 추진
자전거 및 PM을 이용하는 구민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24 동대문구민 자전거 및 PM 보험’ 가입을 추진한다.

동대문구는 자전거 및 PM(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자가 늘면서 이와 관련한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자 전 주민을 대상으로 보험 제공에 나섰다.

올해 동대문구민 자전거 및 PM 보험 계약기간은 2024년 3월 27일부터 2025년 3월 26일까지 1년이며, 자전거 관련 사고 발생 시 피해보상이 가능하다. 

동대문구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모든 구민(외국인 포함)의 경우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된다.

가입 기간 중 발생한 사고는 사고 지역, 과실 여부와 상관없이 보장 가능하며, 타 보험과 중복 보상도 가능합니다. 다만 15세 미만은 일부 보상에서 제외되며, 공유형 모빌리티 업체에서 대여한 개인형 이동장치 등도 보상에서 제외된다.

구는 모든 구민이 각종 사고로부터 걱정 없이 자전거 및 PM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도희

경북도, 형산강 황금대교 준공 기념식 개최

생활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형산강 황금대교 준공을 기념하는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현곡면의 구 나원역에서 진행된 기념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와 주낙영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경주 황성동과 현곡면을 잇는 황금대교는 폭 20m, 연장 길이 371m 규모의 왕복 4차로 교량이다.이번 황금대교 개통으로 교통량이 분산될 예정이며, 지방도와 연결되는 우회 도로망도 구축돼 지역민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김도희 2024-05-17 16:06:36

충북도, 비상진료대책 정비

생활
충북도가 의사 집단행동 대응을 위해 마련한 비상진료대책을 정비하고 상황 악화에 대비한 단계별 대응계획을 마련한다.우선 비상진료체계를 가동 중인 의료원은 유사 시 긴급히 100병상 이상 확장 가능한 공간을 마련하고 상황 악화에 대비하고 있으며, 이미 양 의료원에 의료진을 보강한 바 있다. 또한, 충북대병원이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임을 감안해 산부인과 등 필수의료 진료지원에 나섰다.더불어 충북에서만 실시하는 스마트 응급의료서비스 참여기관을 확대하고, 보다 원활한 이송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동네 병의원 집단 휴진 상황 시 진료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준비를 마치고 집단휴진 정도에 따라 상황악화 대비 단계별 비상진료대책을 구체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김도희 2024-05-17 16:06:10

충북도, ‘적극행정·규제개혁 실천의 달’ 지정

지역
김영환 도지사와 공무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북도 적극행정‧규제개혁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참석자 전원이 적극행정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소극행정 타파, 적극행정으로 새로운 충북, 규제개혁으로 행복한 도민 실현’ 등의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제창했다.‘적극행정·규제개혁 실천의 달’은 5월 한 달간 집중 운영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적극행정 문화 확산과 성과공유를 통해 제도를 활성화하는 것이 목표다.
김도희 2024-05-17 16:0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