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취약계층 어르신 지원

관리자 기자
등록일자 2024-04-23 10:31:59
횡성군, 취약계층 어르신 지원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횡성군에서 1년 이상 거주 중인 70세 이상 어르신이다. 

보청기 지원 신청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을 받고 있는 어르신 가운데 노인성 난청 진단 및 소견 또는 보청기가 필요하다는 처방전을 받은 어르신이다.

보행기 지원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재산 1억 미만의 기초연금 수급자로 거동 불편 의사 진단 또는 소견이 있거나 노인성 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신청 대상이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에서 하면 되고, 5월 중 서류 심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면 구매 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최선규의 이제는 지방시대 시즌2

프로그램
지역소멸이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현재, 지역과 함께 상생하며 꿈을 펼쳐 나가는 사람들의 새로운 지방 시대는 어떤 모습을 알아보는 시간 지역에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며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성공 노하우와 지방 소멸을 해결하기 위해 각 지역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정책을 최선규 아나운서가 소개하고 소통하는 지역 활성화! 지역 정착 장려 프로그램! 시즌1에 이어 시즌2를 맞이했다!연출: 이민우PD진행: 최선규 아나운서
관리자 2024-05-14 17:15:40

EP.6 세상을 담은 한지의 역사에 대하여

문화유산채널
2017년 세계 3대 박물관인 루브르 박물관 문화재 복원지로 우리나라 한지가 최초로 선정되면서 전 세계 문화재 복원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오랫동안 일본의 화지가 선점하고 있던 문화재 복원 시장에서 한지가 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사라져가던 한지의 역사와 1,000년이 넘어도 지속되는 한지의 비결! 동양에서 최초로 발명되어 인류 지식 전파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종이의 역사와 미래 그리고 예술품 복원지로 다시 희망을 찾은 한지의 미래 및 한지를 통해 재탄생하는 인류의 예술 작품들과 이를 통해 이뤄지는 동서양의 전통과 예술의 만남을 재조명해본다.
관리자 2024-05-13 15:33:21

[STEP 5 STEP] 조선의 무기(역사전문가 임용한 박사)

문화유산채널
교과서에 매번 나오는 뗀석기 시대부터 이미 어떤 도구를 사용하여 공격하는 행위는 이미 정립되어 있었다. 하지만 조선 시대에 그 도구를 활용함에 있어 이미 정점을 찍었다고? 역사학자 임용한이 다섯 단계의 사람들에게 조선 시대의 무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선조들의 지혜를 쉽고, 간단하게 풀어나간다.
관리자 2024-05-13 15:3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