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간부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김도희 기자
등록일자 2024-04-18 12:10:56
평창군 ‘간부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평창군은 ‘2024년 평창군 간부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평창군의 간부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청탁금지법, 공직자가 지켜야할 행동강령 등 청렴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청렴 교육 뿐 아니라, 유명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AI 기술의 이해부터 실무에의 적용까지 다양한 주제에 걸쳐 열렸다.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공무원들은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평창군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을 공유했다.

김도희

평창교 정비 사업 추진 위한 보고회 개최

생활
평창교 정비사업을 사업을 위한 기본디자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가 열렸다.이번 용역에서는 평창교 주변 경관 및 조명 분석을 통한 다양한 기본 설계디자인을 구상하고, 구조물 설치에 따른 교량 구조 검토, 실시설계 등을 추진했다. 군은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7월까지 기본설계안을 확정하고, 10월 중 기본디자인을 마무리하여 관련예산 확보 후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주변 경관과 조화되고 특색 있는 디자인 구상으로 평창교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관광 명소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도시 이미지 향상을 위한 사업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도희 2024-04-18 12:12:38

‘대전소셜 비즈니스 마켓’ 후원

생활
대전 한남대학교가 대전시에게 <대전소셜 비즈니스 마켓> 운영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이날 전달식은 대전 0시 축제에 참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제품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승철 한남대학교 총장은 이날 “대전의 대표 축제인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지난해 0시 축제 연계행사로 개최된 ‘대전소셜 비즈니스 마켓’에는 사회적경제기업 30개 기업이 참여했다.
김도희 2024-04-18 12:12:20

포항시, ‘배터리 규제자유특구 고도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생활
포항시는 ‘배터리 규제자유특구 고도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서는 규제자유특구 성과 연계 고도화로 글로벌 스탠다드 확립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혁신특구 추진방안과 기술개발 및 전기 선박 등 적용 분야 확대에 목표를 둔 리사이클링 분야 특화 지역혁신특구 추진방안 등이 제시됐다.현재 포항시는 배터리 글로벌 혁신특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역혁신특구는 경북전역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포항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 성공모델을 광역범위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또 시는 내년 블루밸리 국가산단에 준공을 앞둔 자원순환 클러스터가 배터리 재활용 종합관리의 중심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경북테크노파크 등 국내외 시험인증기관과의 유기적 협력관계, 경북 전역의 이차전지 산업 생태계를 활용한 지역혁신특구 사업 모델을 구체화할 계획이다.아울러 영일만 산업단지 등 해양이 인접한 지리적 여건을 활용한 전기선박 산업파크 조성도 구상하고 있으며 연내 용역을 통해 관련 기본 계획을 구체화 할 예정이다.
김도희 2024-04-18 12:11:55